:::오케이퓨쳐(주)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:::
보유장비현황 HOME > 기술현황 > 보유장비현황
 
작성일 : 21-02-13 09:02
"北, 美 라디오 장기 청취한 선장 총살" RFA
 글쓴이 : 김정필
조회 : 140  
북한 당국이 미국 라디오 방송을 장기 청취했다는 이유로 어선 선장을 총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.

자유아시아방송(RFA)은 17일 함경북도 사법기관 한 소식통을 인용, 지난 10월 중순께 북한 청진시에서 한 어선 선장이 자사 방송을 장기 청취한 혐의로 총살됐다고 보도했다.

보도에 따르면 총살된 선장은 중앙당 39호실 산하 수산기지 소속 최모(40)씨다. 그는 생전 선박 50여 척을 책임졌으며, 항해 시 외부 라디오 방송을 청취했다고 한다.

조업이 끝난 시각에 주로 RFA를 청취했으며, 일부 나이 어린 선원들도 청취에 함께했다. 북한 보위 당국은 이 때문에 최씨의 청취를 더욱 엄중히 여긴 것으로 알려졌다.

도 보위국은 이 사건을 당에 반하는 행위이자 전복 시도로 간주했다. 이에 다른 선장 등 1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그를 공개 총살했다. 최씨는 조사 과정에서 청취 사실을 자백했다.

최씨의 라디오 청취 사실은 한 어부의 신고로 적발됐다고 한다. 신고한 인물은 젊은 나이에 선장이 된 최씨가 오만하다는 이유로 앙심을 품어온 것으로 전해졌다.

한 소식통은 RFA에 "뱃일을 하는 사람들이 RFA 같은 한국어 방송을 듣는 일은 매우 흔하다"라며 "당국이 최씨를 '외부 라디오 방송 청취는 죽음을 의미한다'라는 본보기로 삼은 것으로 보인다"라고 했다.


http://www.mediadale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2311

 
   
 


Warning: Unknown(): write failed: Disk quota exceeded (122) in Unknown on line 0

Warning: Unknown():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(files).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.save_path is correct (../data/session) in Unknown on line 0